안녕하세요 ~0~ 오늘은 새로산 선풍기 후기를 한번 써볼까 합니다...
사실 전 선풍기가 거기서 거기지! 라는 생각으로 지금까지 항상 마트나, 온라인에서 가장 저렴한 선풍기들을 구매하곤 했었습니다.
이번에 이사를 하고 여름도 다가오니 새로운 선풍기를 하나 장만해볼까 찾아보니 생각보다 선풍기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천차만별이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제가 현 선풍기를 선택한 이유와 사용후 솔직 후기를 들려 드리겠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시프이컴 9엽 무소음 리모컨 12단 BLDC 스탠드형 선풍기 입니다.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구매하였고 위 이름은 쿠팡에 나와있는 이름 그대로 가져왔습니당,,,ㅎㅎㅎ
우선 이번에 선풍기를 알아보면서 BLDC 모터라는 것에 대해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BLDC 모터는 DC모터에서 BrushLess DC 즉 브러쉬를 제거하여서, DC 모터의 단점이였 수명 및 저출력 문제를 해결한 모터라고 합니다...(브러쉬가 뭐야,,)
암튼 BLDC 모터를 사용하면 기존 AC 모터 대비 (1) 적은 소음 (2) 세밀한 출력조절 (3) 발열량이 낮다는 장점이 있지만 가격이 비싸고 최대 출력은 약하다고 합니다.
어차피 가정용으로 사용하는데 날아갈듯한 출력은 필요없잖아요??ㅋㅋㅋㅋㅋㅋ 조용하고 오래가면 장땡이쥐~~

BLDC 모터를 사용한 선풍기는 보통 가격대가 10만원을 호가하는 경우가 많은대, 찾고 찾다보니 저렴한 BLDC 선풍기를 발견하여 구매를 하게되었습니다.

또 요 선풍기는 써큘레이터형 선풍기인대, 머리 부분이 잘 돌아가서 내부 공기 순환 할 때도 참 좋을 것 같더라구여...
구매는 쿠팡에서 55,900 원에 구매했습니다... 요호

하루만에 쓩하고 배달왔습니다,, 쓩쓩 태양노래 한번 듣고 와야겠다

포장은 뭐 그럭저럭 깔끔하게 되어있었습니다. 충격 방지가 안되어 있는건 조금 아쉽네요,,,

구성품은 매우 간단합니다!! 조립하는데도 3분도 안걸린 것 같네요.
예전 선풍기들은 되게 투박하고 조립해야 하는 부분도 많았던거 같은데 아주 편한 것 같습니다,,,

조립 완성 ~0~ 일단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으로 너무너무 깔끔합니다..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집이랑 너무 잘 어울린달까ㅎㅎ

요렇게 새워서 써큘레이터로도 사용가능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건 선풍기를 회전으로 하였을 때 방향이 제한적이라는 거,,, 완전 360도 회전은 안되고 평소에 우리가 알고 있던 선풍기의 회전 정도의 각도로만 움직입니다 ㅠㅠ
그래도 전체적으로 너무너무 맘에 드는 선풍기 인 것 같습니당,,,
오늘도 저렴하게 구입 완료 ~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